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감동적인 글

사랑의 힘

사랑의 힘


           당신이 가는 곳마다 사랑을 전파하세요 . 먼저 당신 자신의 집에서 그 일을 실천하세요.
                              당신의 자녀를 아내와 남편을 사랑하세요. 그리고 그 다음엔
                 옆집에 사는 사람들을 사랑하세요..... 어떤 사람이든지 당신을 만나고 나면
                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지게 하세요. 신의 사랑이 당신을 통해 표현되도록 하세요.
                   당신의 얼굴에, 당신의 눈에, 당신의 미소 속에, 그리고 당신의 따뜻한 말
                                                한 마디 속에 신의 사랑을 표현하세요.

                                                                         마더 테레사


어느 사회학과 교수가 자신의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과제물을 내었다. 그것은 볼티모어의
유명한 빈민가로 가서 그곳에 사는 청소년 2백 명의 생활 환경을 조사하는 일이었다.
조사를 마친 뒤 학생들은 그 청소년들 각자의 미래에 대한 평가서를 써 냈다.
 평가서의 내용은 모두 동일했다.
"이 아이에겐 전혀 미래가 없다. 아무런 기회도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로부터 25년이 지난 뒤, 또 다른 사회학과 교수가 우연히 이 연구 조사를 접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학생들에게 그 2백명 중의 청소년들이 25년이 지난 현재 어떤 삶을 살고 있는
지 추적 조사하라는 과제를 내었다. 학생들의 조사 결과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다.
사망을 하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사 간 20명을 제외하고 나머지 180명 중에서 176명이 대단히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 고 있었다. 그들의 직업도 변호사와 의사와 사업가 등 상류층이 많았다.
교수는 놀라서 그 조사를 더 진행시켰다. 다행히 그들 모두가 그 지역에 살고
있었고, 교수는 그들을 한 사람싹 만나 직접 물어 볼 수 있었다.
"당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무엇입니까?"
대답은 모두 한결같았다.
"여선생님 한 분이 계셨지요."
그 여교사가 아직도 생존해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교수는 수서문 끝에 그 여교사를 찾아가서 물었다.
도대체 어떤 기적적인 교육 방법으로 빈민가의 청소년들을 이처럼
성공적인 인생으로 이끌었는가? 늙었지만 아직도 빛나는 눈을 간직한 그 여교사는 작 은 미소를 지었다.
 그러고는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그것은 정말 간단한 일어었지요. 난 그 아이들을 사랑했답니다."


............................................................................ - 에릭 버터워드 -

'좋은 글 > 감동적인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로운가?  (0) 2009.08.14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0) 2007.10.10
마음의 창  (0) 2007.07.07
문제투성이  (0) 2007.07.07
자주색  (0) 200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