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중소규모 자동차 업체인 '미쯔오카(Mitsuoka Motor Co., Ltd)'에서 제작된 스포츠카 '오로치'는 2001년 도쿄 모터쇼를 통해 프로토타입(Prototype)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로치'는 일본 설화집 '고지키'에 등장하는 '큰 뱀(大蛇)'이란 뜻으로 이와 같은 모델명을 사용하게 된 오로치는 모델명처럼 먹이를 노리는 뱀의 모양을 형상화해 보다 박력있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모터쇼 이후 '오로치'의 양산형을 선보이기로 결정한 미쯔오카는 차체 및 충돌흡수장치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그에 대한 특허출원도 하였습니다.
오로치에 적용된 엔진은 컨셉 모델과 같이 미드쉽 탑재로, 도요타가 생산한 3.3리터 3MZ-FE(V6 DOHC)엔진을 장착하였으며, 5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였습니다. 전 245/45ZR18인치, 후 285/40ZR18인치 크기의 휠을 장착하였으며, 구동방식으로 MR(Mid Engine Rear Wheel Drive)을 채택하였습니다.
오로치는 기존의 미쯔오카 모델들과 같이 차량에 사용된 부품을 기존에 양산된 차들과 동일하게 구성해 정비가 용이하도록 하였으며, 독특하고 독립적인 디자인의 외관과는 달리 유지하기 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오로치는 세금 포함 가격 1,050만 엔으로, 2006년 10월 3일 판매를 시작으로 2007년 1월 납품 예정인 오로치는 4년간 400대가 한정 생산될 예정입니다.
*제품사양
제조국가 | 일본(Japan) | ||
출시년도 | 2006/10/03 | ||
차량등급 | 스포츠카 | ||
배기량 | 3,311 cc | ||
전장 | 4,560 mm | ||
전폭 | 2,035 mm | ||
전고 | 1,180 mm | ||
축간거리 | 2,600 mm | ||
공차중량 | 1,580 kg | ||
엔진형식 | 3MZ-FE엔진(V6 DOHC) | ||
연료 | 가솔린 | ||
최고출력 | 233/5600 ps/rpm | ||
최대토크 | 33.4/4400 kg·m/rpm | ||
구동형식 | MR | ||
변속기 | U151E | ||
타이어 | 245/45ZR18(front), 285/40ZR18(rear) | ||
'사진 & 영상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심! 과음하면 이렇게 돼요! (0) | 2008.08.13 |
---|---|
정말 대단한 연쇄반응 장치 (0) | 2008.08.13 |
퀵스타 - 한국어 고객 통역 서비스 (0) | 2007.12.23 |
대통령후보 허경영의 공약 어록 (0) | 2007.12.21 |
8주간의 몸만들기... ㅠ.ㅠ (0) | 2007.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