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폰 무료문자 어플, 오빠믿지 GPS 위치추적 어플


혼자 어디 떠날 때..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조금 덜 불안해지겠죠! 혹시 모를 일도 대비하고 말이죵 ㅎㅎ

 애인과 이런 정보를 주고 받는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요 ㅋㅋ잘 사용만 하면 괜찮을 것 같은 어플 소개해드리겠음 ㅎㅎ

 

 

1. 무료문자 어플로 유명한 Whats app ($ 0.99) 다운받기 클릭

 

◆ 기능 ◆

 - 스마트폰의 중요한 통신 수단

 - 무료로 문자 메세지, 사진, 동영상, 음성 메시지, 위치정보까지 전달 가능

 


* 무료 문자 -  왓쌥 whats app 어플

 

  ◆ WHATS APP에서 위치정보 보내기 ◆

 

 - WHATS APP은 내 위치정보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다.

 약속 장소근처에서 서로 헤매고 있을 때 백 번 설명하는 것보다 지도 한 번 보여주는 것이 더 정확하다는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  GPS를 통해 현재 위치를 상대방에게 전달한다.

위치정보를 받은 이는 구글맵에서 상대방의 위치와 나의 위치를 파악하고 거리, 가는 길 등을

 알 수 있다. 대화창 왼쪽에 있는 화살표 번호를 누르고 위치공유를 누르면

 남대문 시장처럼 복잡한 곳에서도 헤맬 일 이 없다.

단, 애인을 믿지 못하고 시시각각 어디에 있는지 보고하라고 요구하면 곤란하다

무료통화어플 아이폰 어플 무료통화어플 아이폰 어플 아이폰 어플

 

 

 

2. 지금 선풍적인 인기[!?] 오빠믿지 어플 ($ 0) 다운받기 클릭


 기능

 - 위치공유

  - 아이폰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상대방의 실시간 위치 파악 가능

  - 아이폰의 전원을 끄거나 어디에 버리지 않는 이상 거짓말이 불가능하다. 위치 숨기기 기능을 실행하면 상대방에게 문자 메세지가 가는 기능도..(ㅎㄷㄷ;)

 - 1:1 무료 대화 가능한 무료 메신저 어플

 


* 위치 전송-  오빠 믿지 어플

 

 

 

3. 가게와 무료통화가 제공되는 쿡타운 ($ 0) 다운받기 클릭


 기능

 - 현재 나의 위치를 파악하여 내 주위의 상가가 무엇이 있는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다.

 - 114의 도움 없이도 키워드나 초성으로 가게이름을 검색하여 무료통화를 할 수 있다.

 - 다음 로드뷰나 스캔서치의 서브 어플로 유용할 듯 하다.  

 


가게와 무료통화어플 - 쿡타운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