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cern Info./여행

덴마크 도시별 관광지


덴마크 도시별 관광지


 ◎코펜하겐의 상징, 인어공주 동상 (Den Lille Havfrue)
코펜하겐을 상징하는 인어공주상은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에서 동기를 얻어 1913년에 만들어졌다. 인어상은 덴마크의 유명 발레리나를 모델로 하여 에드바르드 에릭센(Edvard Eriksen)에 의해 만들어졌다. 약 80㎝의 작은 동상이나 코펜하겐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꼭 들르는 관광 명소이다. 몇 차례에 걸쳐 훼손되는 수난을 겪었으나 계속 복원되어졌으며, 카스텔레트 요새(성채터)에서 해안을 따라 약 300m정도 떨어진 해안가에 위치해 있다. 유명한 동상이긴 하지만 브뤼셀의 오줌싸게 동상, 독일의 로렐라이와 함께 유럽의 3대 썰렁 명소의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게피온 분수대 (Gefionspringvandet)
아말리엔보 궁전에서 약 500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게피온의 분수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 하는 여신이 황소 4마리를 몰고 가는 역동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이 분수는 1908년에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사망한 덴마크의 선원들을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게피온 분수대는 1908년 칼스버그 재단이 코펜하겐 시에 기증한 것으로, 덴마크 예술가 안데스분드가르드(Anders Bund
gard)가 디자인했다. 게피온 분수대는 처음 시청사 광장에 설치하려고 했으나, 항구가 바라다 보이는 시타델(Citadel)부근에 세워졌다.

4마리의 황소를 몰고 있는 여신의 조각상은 이곳 덴마크 동부의 섬, 수도 코펜하겐이 위치한 질랜드(Zealand) 섬의 탄생 신화에서 나온 것이다. 질랜드 탄생신화에 따르면 스웨덴 왕은 밤에 이 지역을 경작할 수 있도록 여신, 게피온(Gefion)에게 약속을 하였다고 한다. 여신은 그녀의 네 아들을 황소로 변하게 한 뒤, 땅을 파서 스웨덴과 덴마크 핀섬(Fyn)사이를 흐르는 바다에 던져 질랜드 섬을 만들었다. 그래서, 질랜드의 모양과 크기가 스웨덴의 베네렌(Vanern)호수 모양과 비슷한 모습을 띠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 코펜하겐의 유명한 유원지, 티볼리 정원 (Tivoli Gardens)
코펜하겐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라 해도 과언이 아닌 티볼리(Tivoli)는 중앙역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 는 유원지이다. 1843년에 개장된 이래 시설물 및 건축물의 변경으로 오픈당시의 모습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롤러코스터, 번지드롭, 매직 카펫등의 각종 놀이기구와 기구, 보트 놀이 등의 다양한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음악당, 판토마임 극장에서는 여러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있어 방문객을 유혹한다. 금요일마다 펼쳐지는 정기공연에서는 덴마크 락과 팝을 감상할 수 있다.

티볼리에 자리잡고 있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즐기 는 멋진 식사도 잊지말자. 10만개가 넘는 전구에 불이 들어오는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하는 티볼리의 야경이 일품이다. 2주에 한번씩 하늘을 수놓은 멋진 불꽃놀이도 기억하자. 티볼리에서11월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현재 덴마크 왕실의 주거지, 아말리엔보 궁전 (Amalienborg Slot)
8각형의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4채의 로코코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 아말리엔보르 궁전은 1794년이래 덴마크 왕실의 주거지로 현재 마르그레테2세 여왕과 그 가족이 살고 있다.
궁전의 내부는 일반에 공개되지 않고 있으며, 여왕이 근무하고 있는 건물에는 덴마크의 깃발을 꽂아 놓아 외부에 표시를 한다. 광장에서는 매일 정오에 위병교대식이 행해지고 있어 시간을 맞출 수 있다면 멋진 위병의 행진과 교대식을 볼 수 있다.

위병들은 11:30분에 로센보르 궁전의 숙소에서 행진을 시작해, 정확히 정오에 궁전 광장으로 들어온다. 궁전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바로크 풍의 프레데릭스 교회는 1894년에 완성된 것으로 토요일 오전 11시에 개방하는 중앙돔에 올라가면 아말리엔보르 궁전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청 광장 (Copenhagen City Hall Square)
코펜하겐 시청사 광장은 코펜하겐의 대표적인 두개의 메인 광장 중 하나로, 매해 신년축하를 위해 덴마크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성대한 축제를 벌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1992년 수천명의 인파가 이곳에 모여 유럽축구 챔피온쉽을 자축한 곳이기도 하다.
시청사 광장은 각가지 박물관과 티보리(Tivoli)공원, 시청 등으로 둘러싸여있다. 1892년부터 1905년까지 건축된 시청 건물 중앙으로 300개의 계단으로 이뤄진 56미터 높이의 타워가 우뚝 서 있으며, 시청 내부에는 1955년 젠스 올젠이 만든 유명한 시계가 있다

'Concern Info.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키타  (0) 2009.12.18
세계의 손가락 예절  (0) 2009.05.27
우리나라 각 지방의 명칭  (0) 2008.12.30
해외여행시 꼭 알아두셔야 할 통관정보  (2) 2008.11.13
<아이 동반 해외여행 완벽 매뉴얼!!>  (0) 2008.09.21